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감하지 못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by killergame 2022. 9. 13.

불행하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들께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동의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25년 전에 형과 헤어졌다.
정확히는 우리 가족은 25년 전에 가족 중 한 사람과 헤어졌습니다.
평범하고 건강한 청년이 법이 정하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가해자는 폭력, 언어 폭력 및 잔학 행위로 인해 자살했습니다.
늦었지만 다행히 올해 4월에
부모님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었습니다.
형이 집을 떠났을 때 나는 대학 1학년이었다.
지금 생각하면 어려서 형의 죽음에 대해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정말 죄송합니다.
지난해 군사고 사실조사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한 뒤,
정보 공개를 통해 동생이 남긴 유서를 볼 수 있었다.
부모님은 그때 내가 받은 충격과 상처를 생각하셨다.
당신이 나에게 의지를 보여주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형이 25년 만에 동생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 같다.
유언장을 보고 한참을 울었다.
저는 올해 45세이고 형이 유언장을 썼을 때 22세였습니다.
그 동안 나는 내 동생이 나만큼 늙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25년이 지난 지금은 형과 마지막 대화도 할 수 있다.
나는 종종 감사의 눈에 눈물을 흘리며 유서를 읽습니다.
유언장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부모님께 효도하고, 누나에게 잘하고,
성공하고 부모님을 잘 보살피십시오. 그리고 부모님 신발 한 켤레 사다 줘..."
남은 부모를 걱정하며 "부모님께 효도하고 잘 보살펴라"고 한다.
등을 지고 세상을 떠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고,
그런 결정을 내리기까지 형은 얼마나 많은 고통과 고통을 겪었을까요?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군망사고사실조사위원회 조사 후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공개된 내용
다시 한 번 가족들이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당시 국방부는 가족인 유족에게 조사 결과를 알리지 않았다.
모든 가해자(8명)는 구속 수사 후 16일 동안 기소됐다.
내가 석방되었다는 것을 몇 달 전에 알았다.
검거 당시 용의자들은 검거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래도 형을 괴롭힌 가해자들은 마땅한 벌을 받았다는 생각으로 살았다.
그들은 16일 만에 석방되었으며 범죄에 대한 대가를 치르지 않았습니다.
나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했다.
이런 식으로 이해되지 않는 질문에 대해서는
국방부에 여러 건의 민원을 제기했습니다.
그들은 대답을 회피하고 있으며 완전히 무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죽음과 관련된 뉴스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기사와 MBN 7시 뉴스에 실렸습니다.
이런류의 스토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안보셔도 됩니다.
다만, 국방의무를 수행하는 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군 복무 중인 친구가 있는 분들에게는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이례적인 사건으로 고통받는 가족들
우리 가족이 마지막이길 바래
이 일을 하지 못하고 고통을 안고 살아가는 가족들
아무도 없을 그 날에 대한 그리움으로 글을 마칩니다.


추천사이트

댓글